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사회
“효도의 첫걸음! 고향집 주택화재경보기 설치로 시작하세요~”
성남소방서, '설 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추진
기사입력: 2019/02/02 [18:40]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성남소방서는 1일  '설 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추진했다.          © 성남저널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는 모란시장과 성호시장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설 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연휴 동안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효도의 첫걸음! 고향집 주택화재경보기 설치로 시작하세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실시되며,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모란시장·성호시장에서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안내문 배부 ▲전광판 등 생활 접점 매체 활용 홍보 ▲설 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일제 홍보 캠페인 실시 등이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이며 소화기는 세대별·층별마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구획된 실(침실, 거실, 주방 등) 마다 설치해야 한다.

 

권은택 성남소방서장은 "화재는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며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전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