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행정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특별교부금 18억 원 확보
기사입력: 2019/09/20 [08:53]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저널

경기도의회 정윤경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작년 금정초, 금정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예산에 이어 올해에도 금정초 급식실 리모델링 예산과 관모초 등 군포시 관내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예산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군포시 관내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의 교육협력사업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2018년 1차 사업 시 금정초, 둔전초교, 도장중, 금정중학교 4개 학교가 이미 선정된바 있고 2019년 2차 사업에서는 관모초, 곡란초, 궁내초, 능내초, 신흥초, 태율초교와 궁내중, 수리중학교 8개 학교가 선정되어 239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또한 은혜어린이공원(금정동), 달님어린이공원(당정동) 2곳의 물놀이터 조성공사에 10억원, 산본1동 마을커뮤니티센터 건립 5억 원, 금정고가-금정역삼거리 간 도로정비 공사 3억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8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였다.
 
정 의원이 확보한 18억 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중 10억 원은 신도시에 편중된 물놀이터를 은혜어린이공원(금정동), 달님어린이공원(당정동) 원도심 공원에도 설치하여 가족단위의 휴식처를 제공하고, 산본1동 마을커뮤니터 센터 리모델링에 5억 원을 투입하여 문화복지 수요를 충족하게 되며, 금정고가~금정역삼거리간 도로정비에 3억 원을 지원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 등 지역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쓰여지게 된다.
 
정윤경 의원은 “학교실내체육관은 심각한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운동 공간 확보를 위해 매우 필요한 사업으로 차질 없이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예산확보는 지역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지원해 주시고 군포지역 도의원들과 함께 노력한 성과로 앞으로도 군포시의 현안사항을 발로 뛰며 살피는 의정활동에 충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