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사회
코로나 물러나라~~'산삼 천연 약초탕 사랑나눔'
관내 독거세대 및 저소득층 가구 1,000가구에 전달
기사입력: 2020/10/06 [00:37]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w  © 성남저널

 

성남시 분당구 야탑3동(동장 지명숙)은 10월 5일부터 총7회에 걸쳐 관내 독거세대 및 저소득층 가구 1,000가구에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증진을 위한'산삼 천연 약초탕'을 방문 전달하는 나눔 사업을 시작한다.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 따른 저소득층 가구의 식생활 불균형 및 대외활동 감소에 따른 우울감 해소를 위해 야탑3동 행정복지센터는 한국천연약초개발원(대표 이현용), 야탑3동 단체장연합회(회장 최창권)와 지난 9월 24일 업무협약을 맺고 시식 품평회, 자원봉사 업무 분담, 대상자 선정 등 사전 준비작업을 마쳤다.

 

한국천연약초개발원 이현용 대표의 후원으로 시작된 「산삼 천연 약초탕 나눔」사업은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적십자봉사단,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통장협의회 등 야탑3동의 유관단체가 주축이 되어 마을의 자원을 연계, 저소득층 가구의 건강권 회복과 과정·참여 중심의 마을돌봄 공동체 구현을 목표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명숙 야탑3동장은 10월 5일, 150가구를 시작으로 26일까지 매주 월·화 총7회에 걸쳐 1,000세트를 가가호호 전달하면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고독감 예방, 안부 확인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적극 실천하여 고독사 없는 마을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