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행정
성남시의회, 줌(zoom)교육 실시…비대면 의정활동에 박차
기사입력: 2020/10/06 [23:53]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6일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시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교육.  © 성남저널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6일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시의원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의정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시의원들의 소통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순복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이 강사로 나서 줌(zoom)에 대한 기본이해와 기능 익히기, 화상회의 실습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참석한 시의원들은 적극적으로 실습에 임하며 의정활동 시 줌을 이용해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확대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시의회는 향후 소그룹 회의나 필수 교육을 실시할 때 줌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윤창근 의장은 “의정활동을 하다보면 시민의 뜻을 듣는 것은 물론 집행부,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의원들이 지속적으로 역량강화에 힘써 언제 어디서나 소통하고 일하는 의회로 거듭나서, 시민의 마음을 얻는 성남시의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