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행정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위한 지방의회 역할 강조
13일 ‘제347회 임시회’ 개회사
기사입력: 2020/10/13 [16:55]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장현국 의장이 13일 ‘제347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위한 지방의회 역할 강조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13일 ‘제347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통과 등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개회사를 통해 “자치분권에 대한 요구와 열망이 강하지만, 중앙의 정치는 여전히 권한을 내려놓지 못하고 있다”며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를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바로 어제인 10월 12일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가 출범식을 갖고 첫 번째 회의를 진행했다”며 “자치분권을 통한 진정한 지방자치가 우리의 삶에 더 많은 다양성과 가능성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이날부터 22일까지 제347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126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