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
경기도교육청, 3일부터 6일 동안 특수교육 온라인 콘퍼런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넘어 미래 특수교육 준비. 교사 전문성 강화
기사입력: 2020/11/03 [08:42]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3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동안 유ㆍ초ㆍ중ㆍ고 특수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특수교육과정 운영과 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해 특수교육 콘퍼런스를 한다.

 

콘퍼런스는 유튜브와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용해 6일 동안 날마다 오후 3시 50분부터 60분간 주제별 발표와 토론, 실시간 질의ㆍ응답 순서로 진행한다.

 

날짜별 주제는 ▲1일차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특수교육을 준비하다, ▲2일차 90년생과 70년생이 함께 나누는 특수교육 세대공감, ▲3일차 특수교육 수업에 날개를 달다, ▲4일차 특수학교 자유학년제 연구학교 운영 실천 사례 나누기, ▲5일차 세상과 소통하다! 유튜버로 활동하는 특수교원들의 이야기, ▲6일차 교사연구회와 함께 하는 특수교육 교육 자원 나눔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 주소 (https://sites.google.com/view/kysenet)에 접속하면 된다.

 

도교육청 황정애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특수교육 콘퍼런스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넘어 미래 특수교육과정을 살펴보고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특수학교 교육과정이 운영되도록 현장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