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
최만식 도의원,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확정
총 39억원의 예산으로 체육관과 급식소 함께 건립
최만식 도의원, “지역구(신흥동, 수진동, 단대동) 내 모든 학교에 체육관 건립 약속 지켜”
기사입력: 2020/12/21 [23:58]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만식 도의원(성남1, 더불어민주당)              © 성남저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만식 도의원(성남1, 더불어민주당)은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최 도의원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한 “체육관 증축 교육협력사업 대상(3차)”에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신축이 반영되었다.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은 27억원의 예산을 들여, 12억원의 급식실과 함께 총 39억원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되면서 성보경영고, 신흥초등학교에 이어 최도의원 지역구의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이 확보된 것이다. 최도의원은 지난 지방선거 당시 지역내 학교의 실내체육관 건립를 약속했었다.

 

최만식 도의원은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악화해 체육활동이 크게 위축받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날씨에 상관없이 운동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 건립은 필요한 사업”이라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서 지역내 마지막으로 체육관이 없었던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되어 매우 기쁘다고”밝혔다.

 

또한 최 도의원은 “김태년 원내대표가 이사오고 싶은 수정구를 만들기 위해 관내 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물”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실제로 김태년 원내대표는 양지초, 성남북초, 복정초, 태평중, 태평초 실내체육관 건립에 국비를 확보하는 등 경기도 교육청과 긴밀한 협의를 해왔다.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됨으로써 성남시 수정구 지역의 모든 학교가 실내체육관을 보유하게 되었다.

 

끝으로 최 도의원은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김태년 원내대표와 수정구 지역의 도·시의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실내체육관 건립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