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사회
성남시 택시 운수종사자 가이드북 4000권 발간
기사입력: 2020/12/31 [11:31]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성남시 택시 운수종사자 가이드북.                                                                       © 성남저널


성남시는 택시 운수종사자를 위한 가이드북 4000권을 발간해 개인·법인택시 운전자 모두에게 나눠준다고 31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16절지 크기 21쪽 분량에 성남시의 기본 현황과 택시 운수종사자가 꼭 알아야 할 성남시의 각종 지원제도, 복지제도, 승차 거부 금지 등의 준수사항을 담았다.

 

유가보조금 지원제도, 법인택시 운수종사자 월 5만원 처우 개선비 지원, 부가세 경감세액 지급 제도 등을 알 수 있다.

 

운수종사자가 시청 해당 부서로 자주 문의하는 내용 17개를 선별해 Q&A 방식으로 설명해 이해를 돕는다.

 

차량에 비치해 자주 꺼내 볼 수 있도록 휴대용 책자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성남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시의 지원제도를 모르던 택시 운수종사자들에게 유용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대민서비스 향상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12월 말 현재 성남시 등록 개인택시는 2508대, 법인택시는 1085대(운전자1298명)이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