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수정구, 풍생고 앞 광장에 녹색빛 입히다

스마트그린 도시로 재정비

이명예 기자 | 입력 : 2022/02/24 [23:00]

성남시 수정구는 미세먼지 저감 및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녹지공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그린인프라가 풍부한 녹지 공간과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 등이 있는 생활밀착형 복합공간으로 조성하고자 2021년 8월에 시작하여 2022년 2월에 “풍생고 앞 광장 녹색공간 조성사업”을 완료하였다.

 

 

해당 대상지는 차량통행과 통학로 등 유동인구가 많으나 어둡고 공간활용이 저조하여 녹지량 확충과 휴게 및 쉼이 있는 친환경 녹지쉼터를 제공하고자 특별조정교부금 1억을 포함한 총 3억 9천만원으로 새롭게 재정비한 사업이다.

 

녹색에 둘러싸인 친환경 휴게쉼터와 코로나로 지친 심신에 위안과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레트로감성글귀들, 밝고 은은하게 비쳐주는 LED 경관조명등을 설치하여 야간볼거리도 제공하였다.

 

또한 살아 움직이는 AR 증강현실이 가미되어 설치된 바닥 트릭아트는 경기도권내 최초의 새로운 놀이체험으로 야심차게 준비하였으며 누구든 핸드폰으로 “렙업수정AR”을 다운받아 이용하면 살아움직이는 재밌는 영상을 볼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 촬영 저장 및 공유도 가능하다.

 

그리고 핸드폰 충전과 USB를 꽂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벤치도 시범설치되어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이 기대된다.

 

앞으로도 수정구는 성남시 원도심과 분당신도시 지역 간 균형을 이룰 수 있고 타시군에 선도하는 수정구만의 특색있는 사업을 추진하여 스마트한 그린도시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