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 행복길잡이’ 발간

출산 전 아이부터 노인까지...행정·복지서비스 총 215건 한데 모아

이명예 기자 | 입력 : 2022/04/06 [09:41]

▲ 생애 주기별 행정·복지서비스의 모든 것을 알수 있는 ‘성남 행복길잡이’ 책자 표지     ©성남저널

 

성남시는 출산 전 아이부터 노인까지 생애 주기별 행정·복지서비스 총 215건을 한데 모은 책자 ‘성남 행복길잡이’를 펴냈다고 6일 밝혔다.

 

이 책자는 B5 크기 271쪽 분량에 ▲출산·유아 ▲어린이·청소년 ▲만 19~64세 청·장년 ▲만 65세 이상 어르신 등 나이별로 누릴 수 있는 서비스 혜택과 시책에 관한 정보를 담았다.

 

출산·유아기와 관련해선 ‘첫 만남 이용권(200만원 상당)’을 비롯해 성남시 출산장려금, 임산부 건강관리, 난임 부부 시술비, 보육료, 아이사랑 놀이터 이용 등을 소개한다.

 

어린이·청소년 시기는 방과 후 돌봄, 아동의료비 지원, 성남에서 즐길 수 있는 우주 체험관, 환경 생태 체험 등의 프로그램, 중·고교 신입생 교복 지원, 봉사활동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청·장년기는 청년지원센터 이용, 청년 주택 임차 보증금 이자 지원, 시민안전보험 가입, 1인 가구와 장애인 지원 시책,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이용 등을 안내한다.

 

노년기는 어르신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초연금, 주택연금, 노인 일자리 사업, 치매 상담 콜센터 운영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이외에도 성남자원순환가게 re100, 노동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산재보험료와 상해보험, 유급병가 등 3종 지원사업, 다문화가족 대상 힐링프로그램, 외국인 주민 대상 한국어·직업능력개발 교육, 성남시의료원의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사업 등 새로운 시책을 소개한다.

 

성남 행복길잡이는 총 1000부 출간돼 시·구청 민원실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필요한 시민들에게 선착순으로 나눠주고 있다.

 

성남시청 홈페이지(통합검색란에 ‘행복길잡이’ 입력)에 e-book으로도 게시돼 누구나 쉽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