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없는 세상 성평등한 경기도"…‘제38회 경기여성대회’ 성료

여성 권익증진·삶의 질 향상과 화합의 장 마련

이명예 기자 | 입력 : 2023/07/07 [08:38]

 

▲ 6일 오후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제38회 경기여성대회’  © 성남저널

 

경기도 31개 시군 여성단체들의 화합의 장을 위한 '제38회 경기여성대회'가 6일 오후 1시30분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금자)가 주최하는 경기여성대회는 여성들의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여성발전유공자를 알리고 축하하며, 경기여성의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  ‘제38회 경기여성대회’ 피켓 퍼포먼스.  © 성남저널

 

기념식에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부인이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인 정우영 여사, 이순국 경기일보 사장 등 기관·지역사회 단체장과 시장·군수 부인, 여성단체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기념식은 ▲사업 실적 동영상 시청 ▲경기도 여성발전유공자 표창 ▲제38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 입상자 시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시상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시상 ▲제12회 아름다운 봉사상 시상 ▲제16회 이금자경기여성지도자상 시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 6일 오후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제38회 경기여성대회’에서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성남저널

 

경기도 여성발전유공자 표창에는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단체인 성남시약사회 정호은 회장을 포함한 총 30명이 수상했으며,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6명,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2명, 아름다운 봉사상 6명, 이금자경기여성지도자상 1명이 수상을 했다.

 

이어 제38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에는 시·수필·캘리그라피·사진·꽃꽂이 등 부문에선 각각 6명이 입상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축하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이 지속가능 하려면 여성의 지위를 높이고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기도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와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금자 회장은 개회사에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열심히 봉사할 수 있었던 것은 경기도여성단체이기에 가능했다"며 "여성은 대한민국의 힘이고 경기도의 힘이다. 선배들이 50년을 지켜왔듯이 후배들이 100년의 역사를 만들 수 있도록 여성단체들이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단체인 성남시약사회 정호은 회장(중앙) 여성발전유공자 수상. ©성남저널

 

▲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임원진과 회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