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사회
성남하이테크밸리 재생사업 및 혁신사업 설명회 개최
23일 오후 3시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12층 대회의실서 진행
기사입력: 2017/01/19 [11:17]  최종편집: snjournal.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옥경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1월 23일(월) 오후 3시에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12층 대회의실에서 성남하이테크밸리 재생사업 및 혁신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성남하이테크밸리 내 입주기업주와 토지소유주 등이 참석하여 하이테크밸리 현황, 재생사업 및 혁신사업 방향,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고 토론한다. 
 
▲  성남하이테크밸리 일반산업단지 위치도.                                                                       © 성남저널

시는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재생계획 수립 및 혁신사업 발굴에 반영할 계획이다.
 
성남하이테크밸리 재생사업 및 혁신사업은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추진한 노후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정부합동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고 있다.
 
40년이 경과된 노후 산업단지의 기반시설과 지원시설,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민간투자를 유치하여 산업단지의 활성화 및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 상반기까지 재생계획 수립 및 재생사업지구 승인을 고시하고, 혁신사업 민간대행사업자를 공모할 계획이다. 또한, 재생계획 수립 및 혁신사업 발굴이 완료될 때까지 입주기업주와 토지소유주의 의견을 반영하기로 했다.
 
시는 재생사업 및 혁신사업이 완료되면 하이테크밸리가 판교테크노밸리, 판교창조경제밸리와 함께 성남시가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도약할 수 있는 중심축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