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여성단체
‘제32회 경기여성의날 기념식’ 개최
경기여성단체협의회, 8일 경기도문화의전당서 여성의날 행사
기사입력: 2017/06/08 [17:28]  최종편집: snjournal.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제32회 경기여성의날 기념식’ 에서 이금자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 성남저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가 8일 오후 1시30분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제32회 경기여성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염동식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양제 경기남부경찰청장 등 내빈을 비롯 국회의원·시장·군수 부인과 부시장·부군수 부인, 여성단체 회원, 다문화여성 등 1천500여 명의 경기여성들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신현호 화백의 화려한 작화 퍼포먼스로 행사 시작을 알렸으며, 이어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발전에 기여한 공을 새기는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에는 ▲경기도여성발전유공자 표창(19명) ▲제32회 경기여성 기·예경진대회 수상자 표창(7명) ▲경기도의회의장상(3명)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상(3명) ▲감사패(4명) ▲제10회 이금자경기여성지도자상(5명) ▲아름다운 봉사상(농협·KT·11명) 등 총 52명의 여성들이 표창을 받았다.
▲ 기·예경진대회에서 성남시는 서예부문에서(백지은씨), 회화부문 (이나겸씨), 이주여성 백일장 부문(김선화씨)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성남저널











 







특히 기·예경진대회에서 성남시는 서예부문에서(백지은씨), 회화부문 (이나겸씨), 이주여성 백일장 부문(김선화씨)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금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경기여성의 날은 도내에서 각기 다르게 활동하는 여성단체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전통적인 행사이다. 특히 오랜 숙원사업이던 경기여성의전당 준공으로 여성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누구나 사용하는 공간으로 가꿔 성평등한 사회와 여성권익 증진을 위한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면서 "이제 조직강화를 통해 글로벌한 시대에 맞는 여성단체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 곳곳에서 그늘진 곳을 밝히는 데 헌신한 경기여성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흥겨운 공연으로 마음을 위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격려사를 통해  여성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여성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염동식 경기도의회 부의장도 축사를 통해 도전과 변화의 모습을 보이며 노력해 온 여성의 힘이 있었기에 우리나라가 선진일류 국가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경제사회활동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복덕) 회원30여명이 경기여성의 날 행사 참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성남저널
▲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가족여성과 직원들이 '경기여성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 성남저널
▲   기·예경진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성남저널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