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복지
“일과 가정, 행복의 비결”
성남행복아카데미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장 강연
기사입력: 2017/06/16 [15:22]  최종편집: snjournal.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윤경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장을 초청해 오는 22일 오전 10시 시청 온누리실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 11강을 연다.
 
▲ 성남행복아카데미 11강포스터
이번 강연은 ‘일과 가정, 행복의 비결’을 주제로 마음의 소통을 통한 행복의 기술을 전달한다.
 
강사는 긍정심리학자 마틴 셀리그만의 5가지 행복조건(긍정적 마인드, 삶의 의미, 몰입, 긍정적 인간관계, 성취)을 인용하여, 갈등 해결의 기술과 결핍된 욕구 충족을 해소함으로써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일과 가정 모두를 이루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소통’이며, 이를 위해서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뿐 아니라 상대의 마음을 잘 읽으려는 노력이 중요함을 이야기 한다.
 
김숙기 강사는 숭실대학교에서 평생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을 설립해 위기의 가정을 위한 부부상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장미의 전쟁>, KBS <아침마당>, SBS <부부솔루션>, 동아 TV <우리 남편이 달라졌어요> 등 방송을 비롯한 각종 언론매체에서 결혼에 대한 거침없는 비판과 특유의 입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결혼 3년이 평생을 결정한다」, 「부부솔루선」 외 다수가 있다. 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600석)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