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복지
성남행복아카데미, ‘권기봉 작가 초청강연’
3월 7일 시청 온누리실, 강연 주제 ‘현대사속의 성남’
기사입력: 2019/03/05 [21:55]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성남행복아카데미 ‘권기봉 작가 초청강연’                                                     © 성남저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권기봉 작가를 초빙해 오는 3월 7일 오전 10시 시청 온누리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 세 번째 강연을 연다. 이 날 강연의 주제는 ‘현대사속의 성남’이다.

 

권기봉 강사는 EBS<세계테마기행>에서 역사 문명 여행가로 활동하고 있는 역사여행가이자 작가이다.

 

이 날 강연에서는 평소 무심코 지나쳐왔던 서울과 성남에 대해 되돌아보며, 오랜 역사만큼이나 크고 작은 역사사건의 현장들이 곳곳에 잔재해 있는 것들을 다시금 상기시킨다.

 

또한 다양한 공간과 문화재를 비롯한 명소에 대해 숨겨진 의미와 역사 등을 흥미롭게 풀어나가며 성남이 얼마나 역동적이고 매력 있는 도시인지 느끼는 강연이 될 것이다.

 

주요 저서로는 다시, 서울을 걷다(2012), 권기봉의 도시산책(2015), 서울의 재발견(2015) 등이 있다.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