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복지
“이웃사랑으로 더 반짝인 구미동 무지개 벼룩시장”
18일 주민자치위원회 주관, 이웃 간 물품 나눔 실천 성황리 마쳐
기사입력: 2019/05/22 [06:53]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18일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이웃 간 물품 나눔을 실천하는 무지개 벼룩시장 개최 모습.   © 성남저널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동장 주광호)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8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갑동) 주관으로 이웃 간 물품 나눔을 실천하는 무지개 벼룩시장을 개최했다.

 

무지개 벼룩시장’은 오전 10시부터 무지개마을 4단지와 5단지 사이 보행자도로에서 지역주민 113가정이 직접 셀러(판매자)가 되어 운영하는 ‘나눔부스’와 지역사회 내 유관단체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된 ‘먹거리부스’ 등으로 운영된 벼룩시장은 구미동 주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나눔부스’ 판매활동을 통해 얻은 판매 금액의 10%인 371,000원과 유관단체원들이 진행한 먹거리부스 판매금액의 50%인 688,200원을 구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하여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 무지개 벼룩시장  ‘나눔부스’  판매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 371,000원과 먹거리부스 판매금액  688,200원을 구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했다.   © 성남저널

 
구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웰다잉교육’, ‘밑반찬지원’, ‘청각장애인가구 초인등 설치’, ‘긴급구호비 지급’ 등의 민관협력사업을 진행 해오고 있으며 금번 무지개 벼룩시장에서 모금된 후원금 1,059,200원은 구미동에 거주하는 복지대상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 허갑동 위원장은 ‘구미동 무지개 벼룩시장 행사는 가족들이 함께 나와 즐기며 이웃과 이웃이 소통하는 나눔과 화합의 장"이라면서 "구미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제천시 신백동의 품질 좋은 농산물과 약초, 산나물등 직거래 장터를 열어 주민들의 큰 호흥을 받았다. 가을행사에도 제천 한우장터를 열 계획이며, 앞으로 성남시 최고의 벼룩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