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복지
성남시 행정‧복지 서비스 담은 ‘성남 행복길잡이’ 배부
6월 10일부터 배부...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과 올해부터 달라지는 제도 등
기사입력: 2019/06/10 [07:16]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윤경

▲  연령별 행정‧복지 서비스 담은 ‘성남 행복길잡이’ 책자.                                         © 성남저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연령별 행정‧복지 서비스를 담은 ‘성남 행복길잡이’ 책자를 1000부 제작해 6월 10일부터 시민에게 배부한다.

 

‘성남 행복길잡이’는 220쪽 분량으로 출산‧유아, 어린이‧청소년, 청‧장년, 어르신 등 생애주기별로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과 올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에 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출산‧유아 때는 임산부 건강관리,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임신‧출산 비용 바우처 지원,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담고 있다.

 

어린이‧청소년 때는 방과 후 돌봄, 그룹홈, 우리아이 치아건강, 우리아이 비만치료, 발달재활 서비스, 인터넷 치유학교 등을 다루고 있다.

 

청‧장년에는 무인택배보관함, 아토피 환경 아카데미, 직업능력개발센터 운영, 청년창업, 성남미디어센터 체험 활동, 장애인 활동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한다.

 

어르신 시기에는 기초연금사업, 치매 조기검진 지원,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어르신 자원봉사 등의 내용을 담았다.

 

주민등록 등‧초본, 여권 발급 등 민원서류 발급 방법, 의료비 지원제도, 다문화가족 지원 제도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다.
   
‘성남 행복길잡이’는 성남시청, 수정‧중원‧분당구청,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준비되어 있으며, 성남시 홈페이지에서 e-book 형태로도 찾아볼 수 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