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복지
(사)열린문예원 '차(茶)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9월 3일~10월 22일까지 총 8회 진행...수강료 무료
기사입력: 2019/08/15 [13:34]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사)열린문예원 김선주 이사가 지난해 차 문화교실 수강생들에게 강의를 하는 모습.         © 성남저널



()열린문예원(원장 정순임)에서는 성남시 후원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전통 차문화 확산을 위해 차 한 잔의 여유와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차(茶)문화교실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민건강을 위한 ‘차(茶)문화교실’은 9월 3일~10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12시까지 '이매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  지난해 '()문화교실' 수강생들이 차 소품 만들기를 하는모습.                      © 성남저널

 

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문화교실' 프로그램 내용은 1차시 차와 예절 2차시 녹차와 실습 3차시 말차와 다식 실습 4차시 차 소품만들기 5차시 청차와 실습 6차시 보이차와 실습 7차시 홍차 및 실습 8차시 차 시연, 수료식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순임 열린문예원장은 "요즘 커피 소비 증가로 주변에 커피 전문점이 늘어나고 간편하다는 이유로 인스턴트 대용차를 마시지만 한편으로는 건강을 챙기는 수요가 늘면서 집에서 직접 우리의 전통차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가 점점 늘고 있다"면서 "차의 은은한 멋부터 차를 우려 대접하는 예절까지도 배울 수 있는 열린문예원 '() 문화 교실'에 오셔서 차의 소중함과 그리고 차향과 더불어 건강하고 정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차()문화교실' 교육장소는 성남시 분당구 탄천로 79번길-19에 위치한 '이매2동 행정복지센터'이며, 참여 신청과 문의사항은 열린문예원 이미선 부원장(010-5208-6624)에게 하면 된다.

 

▲  '차 문화교실' 홍보 포스터.                                                © 성남저널

 

 

.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