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여성단체
성남시, 여성가족기관·단체 워크숍 '성료'
25일 곤지암 리조트...'여성비전센터 플랫폼 구축, 운영 및 협력방안' 모색
기사입력: 2019/09/26 [08:48]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성남시, 여성가족기관·단체 워크숍 단체 기념사진.                                      ©성남저널

 

성남시는 9월 25일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한 곤지암리조트에서 ‘2019 여성기관·단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성남시가 주관하고 가천대학교의 주최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향후 성남시 여성비전센터를 거점으로 성남시 관내 여성기관‧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사업 모색을 위해 열렸다.

  

참여단체는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3개 단체와 성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성평등 문화 조성사업 공모단체 등 모두 70명이 참여했다.

 

▲   은수미 시장은 워크숍 개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성남저널

 

이날 은수미 시장은 워크숍 개회식에 참석해 여성비전센터, 장애인지원센터, 청년지원센터, 주거환경 개선 사업, 대왕저수지 수변공원화 사업 등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대한 시정운영계획을 설명하면서 기본과 원칙을 지키고 공급자가 아닌 수용자 중심의 행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단체회원들의 지도력을 향상시키고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생각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여성지도자 여러분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헌신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했다.

 

▲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원복덕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성남저널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원복덕 회장은 "먼저  은수미 시장님께서 바쁘신 일정에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시장님께서 시정운영에 원칙과 기본을 지키는 사람 중심의 따듯한 시정을 펼칠 것을 약속해 주셨는데 여성단체 운영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흔들리지 않게 단체운영을 한다면 시민들로 부터 인정받고 존경받는 단체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더불어 지역사회에서 큰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단체회원들의 지도력을 향상시키고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생각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일정은 오전 8시 시청에서 출발해 교육등록 및 성남시여성비전센터 운영계획 설명과 각 기관 소개가 진행됐다. 이어 개회식을 진행하고 직무특강, 명사특강, 문화탐방, 힐링공연(클래식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 직무특강에 ㈜사람&사랑연구소 권영애 소장이  자존감과 효능감을 만드는 관계의 기술인 ‘버츄 프로젝트’ 강의를 하고 있다.    ©성남저널

 

이번 직무특강에는 코칭클릭 컨설턴트이자 맘앤키즈 대표인 양은호 강사가 ‘공동체형성을 위한 여성리더 네트워킹’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통해 행복한 리더를 위한 공유와 협력의 가치를 일깨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어진 명사특강으로는 ㈜사람&사랑연구소 권영애 소장은 자존감과 효능감을 만드는 관계의 기술인 ‘버츄 프로젝트’ 강의로 성공적인 리더를 위한 소통과 상호작용 촉진방법을 알려줬다.

 

또한 힐링 문화체험으로 교육장 인근의 화담숲 탐방과 바리톤 정경 씨의 ‘정신 나간 작곡가와 kiss하다’라는 오페라마(Opera+Drama) 클래식 토크 콘서트 공연 관람이 진행됐다.

  

한편 성남시 관계자는 “여성기관·단체의 정보공유 및 소통으로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향후 여성비전센터를 거점으로 능동적인 여성단체 역할 및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연대 활동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워크숍 개회식에서 은수미 시장을 비롯한 여성가족기관·단체 회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오찬 및 테이블 라운딩.                                                                               © 성남저널

▲     © 성남저널

▲     © 성남저널

▲   문화탐방 시간, 곤지암 화담숲을 거닐며 한 컷.                                            © 성남저널

▲  문화탐방 시간, 곤지암 화담숲을 거닐며 한 컷.                                                © 성남저널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