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료/건강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모바일 앱 ‘덴티아이’, ‘스마트 어워드 코리아 2019’ 건강관리분야 대상 수상
치과주치의 “덴티아이” 앱으로 똑똑한 구강건강관리, 20년부터는 사후관리까지
기사입력: 2019/12/13 [09:20]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모바일 앱 ‘덴티아이’, ‘스마트 어워드 코리아 2019’ 건강관리분야 대상 수상.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를 돕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덴티아이’가 12일 인터넷 전문가 협회에서 선정하는 ‘스마트 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건강관리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덴티아이는 ‘전문 구강관리 어플리케이션’으로 치과주치의 사업의 효과성 증진을 위해 경기도와 ㈜카이아이 컴퍼니가 공동 제작해 치과주치의 서비스를 받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에게 제공됐다.

 

치과주치의에 참여하는 학생이 덴티아이 앱에 접속하면 온라인 문진표 작성을 시작으로 치과 의료기관 검색은 물론, 구강검사 결과 통보서까지 앱으로 전달받고 예방 리포트, 주기적 검진시기도 알려준다.

 

구강검진을 위해 종이 문진표를 지참해야 하는 번거러움을 해소, 치과주치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덴티아이 앱은 2020년도부터 개인 맞춤형 구강보건 콘텐츠, 양치질 습관 점검, 덴탈아이큐 (Dental IQ)체크 등 개인에 최적화된 전문 구강관리 서비스 및 사후 예방관리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