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복지
성남 분당 수내3동 채기공 수제 면마스크 147개 기부
경로당 회원‧공공일자리 참여자에게 전달
기사입력: 2020/03/19 [10:43]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성남시 분당구 수내3동 채기공은 3월 18일 수제 면마스크 147개를 수내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 성남저널

 

성남시 분당구 수내3동 채기공(회장 전은분)은 3월 18일 수제 면마스크 147개를 수내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채기공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면마스크 147개는 수내‧푸른‧녹색경로당 회원과 수내3동 행정복지센터 공공일자리 참여자에게 전달됐다.

 

전은분 채기공 회장은 “코로나19 심각 단계 격상에 따라 마스크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며 “취약계층인 어르신과 동네 환경정비에 힘쓰시는 공공일자리 참여자 분들의 안전 확보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회원들과 마스크를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채기공은 ‘수내3동 채우고 기부하는 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줄임말로 참여 주민이 손뜨개질한 수세미를 나누거나 판매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환원한다.

 

대광사 불우이웃돕기 김장봉사 및 손뜨개질 수세미 후원, 안나의집 무료급식소에 음식재료 기부, 식품안전의 날 판매 수익금 기부, 신해철거리 체험부스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