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미로 보는 역술이야기
노처녀들의 관상적 특징
자기 결점을 보완하는 수술 받으면 운세에 큰 도움 되지만, 관상학적으로 자기 운에 역행하는 수술도 있어
기사입력: 2012/05/29 [12:39]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명관
▲노처녀들의 관상적 특징                                                                                                     © 성남저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던 노처녀들의 관상적 특징(위 그림)을 보고 나의 생각을 추가해 볼까한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듯이 명색이 관상쟁이인 입장에서 입이 간지러워서 가만히 있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1번) 둥글고 작은 눈은 표현이 서툴다.....눈은 자연으로 비유하여 하늘의 해와 달로 보지만 강으로도 본다. 강은 양자강같이 길어야 멀리 보는 안목이 생기고 주위의 대지를 비옥하게 만들어 풍요로운 인생을 산다. 작은 눈은 흐름이 멈춘 웅덩이에 불과하여 지혜(水는 지혜)가 없다. 옴팡눈이라 불리며 재복과 남편 복, 자식 복이 없다. 그러므로 표현이 서툴다는 것이 틀린 말이 아니다. 그러나 눈이 작아도 둥글지 않고 약간 째진듯하면서 광채가 있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만만찮은 재복과 명성을 누리는데 인기 높은 개그맨들 중에서 간혹 보인다.

2번) 눈과 눈썹사이가 좁고 살이 엷으면 남녀 모두 대인관계가 나빠 결혼이 늦음......눈을 자기라고 보면 눈썹은 자기의 보호세력이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너무 좁으면 보호해주는 것이 아니라 위에서 압박하는 형식이 되어 결혼하면 남편에게 구박받고 산다. 좁아도 눈썹과 눈이 모두 잘 생겼으면 여기서 제외된다.

3번) 굵고 털끝이 곱슬인 눈썹은 유연성이 없다.....굵고 투박한 눈썹은 기세가 강하고, 강한 만큼 고집이 세어 남과 쉽게 타협하려고 하지 않는다. 털 끝이 위로 곱슬이라면 양(陽)의 기운이 더욱 강하여 유연성의 범위는 더욱 좁아진다. 만약 눈썹이 굵으면서 눈과 사이가 좁아 눈을 압박한다면 부모,처자,남편,형제등 모든 육친의 덕은 끊어진 상태가 되어 외로움속에서 한 평생을 산다.

4번) 미간이 좁은 여자는 의사 전달이 서툴다.......두 눈썹사이(미간)는 명궁(운명의 바로메타), 인당(인생의 핵심 도장 찍는 곳)으로 불리워지는 매우 중요한 자리다. 미간이 좁으면 안목이 좁고 속이 넓지 못하다. 그래서 상서(相書)에 미간이 좁은 여자는 본처가 아닌 첩의 상이다라고 적혀 있다.

5번) 근골질형 여자는 일을 중시해 결혼이 늦다..... 근골질형 여자는 양(陽) 기운이 강한 남상(男相)에 속한다. 집안에서 살림을 살아주고 애도 키워주는 남자를 만나 결혼하면 만사 오케이다.

6번) 역삼각형은 사교가 서투르고 고독.....턱은 자연의 대지와 같고, 대지는 만물을 싣고 키운다. 턱이 역삼각형으로 좁으면 씨 뿌리고 때가 되면 수확하는 대지와 같은 인내심이 없으니 인덕이 없다. 그러니 자연 남과 여유있는 관계가 힘들어 진다.

7번) 코끝보다 귀밑이 위로 가면 비 사교적.....귀는 옆에서 얼굴의 전면을 도와준다. 귀의 위쪽이 눈썹보다 높으면 이마의 貴를 더 보태주어 출세길이 빨라지고, 귀의 아래쪽이 길면(귀방울이 발달) 입과 턱의 인덕을 보태어 준다. 귀의 아래 귓방울이 빈약하여 얼굴의 하관을 도와주는 힘이 약하면 인덕에 손해를 보니까 비사교적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다. 하지만 귓방울이 약하여 귀 아래쪽이 허전하여도 입과 턱이 잘 생기면 비사교적이지 않다. 입이 잘 생긴 영화배우 독고영재씨를 참고하면 된다.

** 실제 감정해보면 노처녀라고 하여도 풍족한 생활을 누리는 골드미스들에게는 위에 적힌 사항들이 해당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므로, 위의 내용들은 재미로, 또는 참고삼아 보면 될 것이다. 위의 일곱개 항목중에서 두 세개가 겹치면 노처녀관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가난하고 천한 상이 되어 행복지수는 현저히 떨어진다. 

요사이 젊음과 미모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성형수술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그러나 자기의 결점을 보완하는 수술을 받으면 운세에 큰 도움이 되지만, 관상학적으로 자기의 운에 역행하는 수술을 볼 때는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예를 들면 턱을 가름하게 하려고 수술할 때 잘못하여 (6)번과 비슷한 역삼각형이 되어 버리면 스스로 가난과 고독을 불러오기 때문이다.

  
▲명관철학(김명관)
  김명관 (myunggwan031)
명관철학  明觀奇門易正院
(http://blog.naver.com/myunggwan031)
017-715-6413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