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행정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기사입력: 2020/09/22 [23:11]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2020'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 성남저널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2020(회장 조정식)’은 9월 22일 오후 3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시정책”이란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탄소제로도시 실현, 활동친화도시 만들기, 지속가능한 도시 농업 등 바이러스 같은 감염병 위기는 물론 기후 비상사태, 경제·고용 위기 등 다중 위기 시대에 대처하기 위한 세계 각 도시의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성남시가 나아갈 방향과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이날 특강을 진행한 박용남 소장은 대전광역시 교통정책자문관, 대통령 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서울특별시 보행친화도시 조성 추진위원회 등을 역임하였으며, 2005년부터 지속가능도시연구센터 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특강 종료 후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2020’의 조정식 회장은 “특강을 통해 성남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상상력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강은 참석자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1m이상 거리 두기, 청강 인원 제한 등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19 확산 예방을 위한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