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행정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위한 현장 방문
시의 각종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현장, 시설 등 중점 점검
기사입력: 2020/11/06 [11:15]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선임)는 내실 있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11월5일~6일 이틀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경제환경위원회 현장방문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의 각종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현장, 시설들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11월 5일은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과 성남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 위주로 현장을 방문하였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들에게 적절한 지원과 조치가 이뤄지는지 확인하였고, 언택트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 등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위한 현장 방문.                     © 성남저널

 

이튿날인 6일에는 지난 제258회 임시회 시 진행된 행정사무처리상황 청취에서 의원들의 관심이 집중된 하나로농수산물유통센터, 성남고령친화체험관,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성남시이동노동자쉼터 등을 방문하였다.

 

김선임 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따라 관내 기업, 상인 그리고 일자리를 찾고 있는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기업, 상인들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시의 모든 역량과 제도 투입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지난 1년간 수행한 각종 사업에 대해 잘못하고 있는 것은 엄중히 지적하고, 잘하고 있는 사업은 격려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2020년 행정사무감사」는 11월23일부터 12월3일까지 9일간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